이제 TV로도 스마트폰 교육 받을 수 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8 19:41:55
  • -
  • +
  • 인쇄
서울디지털재단-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협약
▲ 이제 TV로도 스마트폰 교육 받을 수 있다

[뉴스스텝] 이제는 어르신들이 집에서 TV로도 스마트폰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울디지털재단은 고령층의 디지털 소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7일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디지털재단이 제공하는 시니어 교육 콘텐츠 ‘어디나 5분 클래스’는 6월부터 SK브로드밴드 Btv 시니어 전용관 ‘해피시니어’에서 무료로 볼 수 있게 됐다.

교육 콘텐츠는 총 32편으로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꿀팁이라는 주제로 데이터 요금 절약하는 법, 스마트폰 글씨 크게 보는 법, 사진으로 영상 만들기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시니어 교육 콘텐츠를 확대·보급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편리한 디지털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어디나 5분 클래스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 및 보급하는 한편 SK브로드밴드는 당사 IPTV에 콘텐츠를 편성하고 해당 매체 등을 통해 홍보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어르신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추가 발굴하고 디지털 격차해소를 위한 다양한 포용 사업도 함께 협력해나갈 것을 합의했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디지털 격차해소를 위한 시니어 교육 콘텐츠 활용 민·관 협력이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보다 쉽고 편리한 디지털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디지털 격차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재단은 2019년부터 4년째 ‘어디나지원단’ 시니어 디지털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교육현장에서 자주 받았던 스마트폰 활용 질문을 바탕으로 ‘어디나 5분 클래스’ 교육 콘텐츠를 제작 보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