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2022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입학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4 22:23:55
  • -
  • +
  • 인쇄
▲ 2022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입학식 기념 사진 [사진제공=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뉴스스텝]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김재영, 이하 융기원)은 ‘2022년도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 입학식을 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은 참신하고 기발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구현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설립부터 시제품 제작 지원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창업 지원 사업이다.

2016년부터 시작해 7년차를 맞은 이 사업은 더플랜잇, 닥터다이어리, 바이올렛, 튜링 등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할 만큼 우수한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올해는 2월 28일부터 3월 18일까지 신규 선발 20개 팀과 후속 지원 5개 팀을 모집했으며 ▲지능형 헬스케어 ▲미래형 도시 설계 ▲차세대 교통 시스템 등 기술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3년 이내)를 선발했다.

융기원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이날 입학식은 공정한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대학(원)생 창업팀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합격증 수여식, 사업 오리엔테이션, 협약식,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팀은 시제품 제작비, 인건비, 지식 재산권 출원 및 등록비와 함께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융기원 공동 창업 공간 내 개별 사무실 입주 자격이 주어지는 등 여러 혜택을 받게 된다.

또 융기원 박사급 연구원과 서울대학교 교수진이 연계된 창업 멘토링, 스타트업 밋업(Meet-Up), 창업 부트캠프, 국내 벤처 캐피털(VC)·액셀러레이터(AC) 초청 스타트업 데모데이 등 사업화를 위한 실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융기원 김재영 원장은 “경기도가 지원하고, 융기원이 운영하는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 사업은 지금까지 수혜자수 840여명, 투자 유치 100억원, 지식 재산권 출원 350건, 매출액 73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이루고 있다”며 “융기원은 전문 연구 기관답게 기술 창업 활성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