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체험 교육공간 ‘장영실 마당’ 개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3 14:15:08
  • -
  • +
  • 인쇄
로켓 발사체 전시 등 과학기술 이해 돕는 교육공간 첫 조성
▲ 과학기술 체험 교육공간 ‘장영실 마당’ 개관

[뉴스스텝] 국내 최신 과학기술 우수 연구성과를 관람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국가공무원 과학기술 교육공간이 처음 마련됐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과 국립과천과학관은 국가인재원 진천 본원 내에 국내 과학기술 우수 성과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공간 ‘도란도란 장영실 마당’을 개관한다고 3일 밝혔다.

국가인재원은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공직자들의 사고와 이해를 넓히기 위해 지난 2월 국립과천과학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과학기술 교육공간을 조성했다.

교육공간은 ▲과학의 이유 ▲과학의 방법 ▲과학의 성과로 구성됐다.

과학의 이유에는 인류가 과학을 연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영상을 제작해 전시했고 과학의 방법 공간은 운동 에너지를 체험해 과학계의 가설을 직접 입증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성과 공간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극지연구소 등 8개 기관에서 제공한 로켓 누리호 발사체, 자연어 인식 인공지능 체험물, 얼음 속 화학 현상 등을 관람하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채워졌다.

국가인재원은 과학기술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사회를 대비해 디지털 역량과 과학기술 이해에 대한 교육과정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디지털 기반 정책환경에 맞는 공직사회 전문성 제고를 위해 과학기술계와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앞으로도 공직 인재들이 과학 기술 발전을 올바로 이해할 수 있는 역량 강화 교육과정을 내실화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분야별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이용하면 매일 5천원 쿠폰지급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추석을 맞아 민생부담을 경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10월1일부터 공공배달앱 이용시 매일 1인당 5천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민간배달앱 수수료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도 함께 목표로 하고 있다.공공배달앱 소비쿠폰(650억원)사업은 올해 6월 10일부터 시행 중이며, 9월21일까지 추진한 결과 공공배달앱 주문건수와 결재

윤석열 정부 추진 14개 신규댐 중 7개 중단,나머지 7개는 기본구상 및 공론화 통해 최종 결정

[뉴스스텝] 환경부는 전 정부에서 지난해(2024년) 7월에 발표한 14개 신규댐 중에서 필요성이 낮고 지역 주민의 반대가 많은 7개 댐은 건설 추진을 중단하고, 나머지 7개 댐은 지역 내 찬반 여론이 대립되거나 대안 검토 등이 필요하여 기본구상 및 공론화를 통해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건설 추진이 중단된 7개 댐은 수입천댐(양구), 단양천댐(단양), 옥천댐(순천), 동복천댐(화순), 산기천댐(삼척),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25년 한국 경제성장률 0.8%, 아시아 지역 성장률 4.8%로 전망

[뉴스스텝]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은 9월 30일 08시(필리핀마닐라 기준, 한국시각 09:00), 2025년 9월 아시아 경제전망(Asian Development Outlook(ADO))을 발표했다아시아개발은행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5년 경제성장률을 ’25.7월 전망 대비 0.1%p 증가한 4.8%로 전망했다. 미국의 관세 인상 및 통상 불확실성이 큰 하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