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체험이 활짝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다시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2 20:48:53
  • -
  • +
  • 인쇄
▲ 과학체험이 활짝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다시 만나요

[뉴스스텝] 국립중앙과학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조치 해제에 따라 과학기술관 등 모든 전시관과 출입구를 4월 19일부터 코로나19 이전 단계와 동일하게 개방하고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10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조치를 해제하지만, 모든 전시관은 방역을 위해 1일 3회 이상 환기 및 1일 1회 이상 소독하며 관별 소독시간은 누리집과 안내문을 통해 공지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축소되었던 전시관 관람정원을 확대해 운영하며 각 전시관별로 해설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창의나래관 관람인원은 회당 100명에서 300명으로 올 2월 신규 개관한 어린이과학관은 회당 200명에서 250명, 천체관은 100명에서 200명으로 정원이 조정되며 꿈아띠체험관은 일 2회에서 3회로 늘려 운영하고 어린이과학놀이터는 지난 4월 12일부터 재개장했고 물과학체험장은 5월 1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며 ‘2022 수학체험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해 개최하고 부대행사인 과학연극 ‘양자전쟁’은 관람인원을 100명에서 250명으로 확대해 대면행사로 진행한다.

또한, 과학기술관, 미래기술관, 생물탐구관 등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해설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과학기술관에서는 지구과학, 미래기술관에서는 과학기술 산업의 흐름과 미래생활, 생물탐구관에서는 우리나라 남부 및 섬 지역 상록나무와 희귀 특산식물 해설을 진행한다.

한편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행사 ‘과학관 신나쥬?’를 개최한다.

어린이과학관과 야외 과학놀이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페이스페인팅, 과학코스튬플레이 체험을 비롯해 딱지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와 히어로 로봇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어린이과학관 캐릭터스티커, 에코백 등 과학관 기념품을 즉석에서 추첨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립중앙과학관 이석래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의무화 조치 해제에 맞추어 다양한 대면행사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코로나19 생활방역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과학쉼터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철원군은 9월 2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위문은 기탁받은 쌀 10kg 50포 중 30포와 20포를 각각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오전 10시 30분에는 이현종 철원군수와 주민생활지원실장 및 희망복지지원단이 갈말읍 소재 ‘철원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쌀 30포를 전달하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어 11시 30분에는 주민생활지원

2025 태백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학부모 대상 청렴 연수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29일, 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운동부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조성근절을 위한 청렴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탁․특혜 등 부패 요인을 예방하고, 학부모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연수에는 태백 관내 운동부 학생 학부모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운동부 학부모 불법찬조금 근절 안내

함께하는 추석, 함께하는 전통시장 -청도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열어

[뉴스스텝] 청도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26일 동곡과 풍각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청도전통시장에서 청도군 전(全) 공직자와 지역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농수산물과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서 점심식사를 즐겼다.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