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국민 불편 해소 캠페인 ‘여기는 방통편의점이다’ 시리즈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2 16:48:28
  • -
  • +
  • 인쇄
첫 번째 편으로 ‘중고폰 보상프로그램 바로 알기’ 영상 공개
▲ 방송통신위원회

[뉴스스텝]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통신 분야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국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국민 불편 해소 캠페인 ‘여기는 방통편의점이다’를 5월 2일부터 진행한다.

국민 불편 해소 캠페인은 국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방송통신 정책을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21년부터 추진됐다.

작년에 통신분야에 한정되어 진행한 ‘이동통신 꿀팁, 이것만은 알고가소’ 시리즈를 확대해 올해에는 이동통신, 어플리케이션, 유선방송서비스 등의 방송통신서비스 전반을 다룰 예정이다.

국민에게 친숙한 편의점 개념을 활용한 ‘여기는 방통편의점이다’ 시리즈는 총 5편으로 제작되며 편의점 직원이 손님의 불편사항을 듣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관련 정책을 제시해주는 코믹 콩트 형식으로 구성된다.

오늘 방통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로 공개되는 ‘중고폰 보상프로그램 바로 알기’ 편은 이용자 고지 강화, 최소 보상율 및 보상 단말기 확대, 보상기준 명확화 및 절차 개선 등 이용자들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개선내용을 안내한다.

또한, 방통위는 SNS 채널을 통해 방송통신서비스 관련 국민 불편 사례들을 접수받아 이를 해결하는 관련 정책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게재할 예정이다.

한상혁 위원장은 “방통위 정책이 국민 생활과 밀접한 만큼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앞으로도 국민 불편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하나하나씩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이번에 소개된 영상 외에 집합건물 다회선 계약제도 개선, 구독서비스 인앱결제 해지절차 개선, 유료 부가서비스 미인지 가입 해지절차 개선, 온라인 서비스 피해 상담센터 운영 등 4편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백란라이온스클럽, 부산 동래구에 성품 전달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10일 백란라이온스클럽(회장 조명숙)으로부터 여성 속옷 1,150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품은 동래구 등대지기 푸드마켓에 전달되어 생활용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무료 나눔될 예정이다. 조명숙 회장은 “지역 여성들의 어려운 상황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건강 및 행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

국세청, 2025년 불성실 기부금수령단체·조세포탈범·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및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 위반자 명단 공개

[뉴스스텝] 국세청은 12월 12일 불성실 기부금수령단체, 조세포탈범, 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세금계산서 발급의무 등 위반자의 인적사항 등을 국세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명단 공개 대상은 국세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불성실 기부금수령단체는 거짓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했거나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따른 의무의 불이행으로 세금을 추징당한 단체 등으로, 이번에는 실제 기부금 수령액보다 많은

부산시의회 박진수 의원, 공공시설 ‘픽시 반입·대여 금지’명문화… 전국 최초 실질적 규제

[뉴스스텝] 2025년 12월, 박진수 부산광역시의원은 '부산광역시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며, 브레이크 미장착 자전거(일명 ‘픽시형 자전거’)의 공공장소 반입 및 대여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를 통과했으며, 이번 조례안은 전국 최초로 실질적 규제를 명문화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박 의원은 “픽시형 자전거는 구조적으로 제동장치가 없어 도로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