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관, ‘램리서치 코리아테크놀로지센터 개관식’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6 17:02:38
  • -
  • +
  • 인쇄
▲ 산업통상자원부
[뉴스스텝]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1차관은 26일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인 램리서치社가 경기도 용인 지곡산업단지에서 개최한 ‘코리아테크놀로지센터’ 개관식에 참석했다.

세계 3위 반도체장비업체인 램리서치社는 수년 전부터 한국 내 최첨단 R&D센터 구축을 추진해 왔으며 금번의 KTC 개관으로 이러한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됐다.

개관식은 KTC 현황 보고 및 영상 상영, 팀 아처 CEO 환영사, 축사, 감사패 전달식, 개관 세레모니, 기념촬영, 랩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램리서치社는 KTC를 100여명의 우수인재가 근무할 최첨단 연구시설로 소개하면서 KTC가 自社 글로벌 R&D 네트워크의 중요 거점이 될 것임을 강조했다.

박진규 차관은 축사에서 램리서치社에게 우리나라에 최첨단 R&D 센터를 구축한 것에 대한 감사와 축하를 전하면서 반도체장비 분야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램리서치社의 KTC 개관이 한국이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명했다.

아울러 한국이 글로벌 반도체 소부장 기업의 안정적이고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