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2 청초누리 봄빛정원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6 09:21:34
  • -
  • +
  • 인쇄
따뜻한 봄을 즐길 수 있는 감성 충만한 야간 볼거리 제공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따뜻한 봄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빛을 이용한 야간 볼거리를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청초누리 봄빛정원’을 개장한다.

속초시는 청초호유원지에 따사로운 봄 분위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빛으로 가득 찬 공간을 조성하고 다가오는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청초의 빛으로 특별함을 누리다’라는 주제로 마련되는 ‘청초누리 봄빛정원’은 매일 오후 7시 30분부터 새벽까지 운영한다.

꾸미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봄의 청초호 수변경관과 빛의 조화를 느끼며 천천히 걷는 느린 산책로를 비롯해 빛의 놀이동산, 빛의 호수, 빛의 숲길이라는 테마로 풍성하게 공간 곳곳을 가득 채운다.

곳곳에 설치된 음악과 다채로운 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조형물들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화려한 미디어아트, 관람객과 서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렉티브 조형물들을 통해 청초누리 봄빛정원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코로나로 줄어든 봄의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청초누리 봄빛정원’은 지난해 청초호 유원지 남측에서만 운영된 ‘청초환희 힐링정원’과 달리 청초호 유원지 북측, 남측 모두에서 개최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지난해 11월부터 연초까지 운영된‘청초환희 힐링정원’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좀 더 발전된 빛 조형물 전시 형태의‘청초누리 봄빛정원’운영으로 다채로운 빛 조형물을 통해 봄의 정취를 느끼며 마음껏 즐겨주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의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증평군의회는 11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효도나라요양원’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조윤성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올리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뛰고 만들고 찍고 맛본다, 설 연휴는 순천만국가정원 ‘복(福)받아 가든’

[뉴스스텝] 순천시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단순 관람형 공간을 넘어 체험과 참여 중심의 ‘경험형 정원’으로 변신한다. ‘복(福) 받아 가든’을 주제로 준비된 이번 설 연휴 프로그램은 포토체험, 미식체험, 윷놀이런, 가족참여형 콘텐츠까지 결합한 이색 체험 패키지로, 명절 연휴 동안 정원을 하나의 거대한 생태 놀이터로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관광 트렌드인 참여형·체험형·SNS공유형 콘텐츠를 적극

전주시, 설 연휴 대비 안전관리대책 점검

[뉴스스텝] 전주시는 지난 10일 설 연휴를 앞두고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재난안전, 도로·교통, 화재·산불, 의료·방역, 종합상황실 등 안전관리 분야별 관계부서장이 참석해 분야별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하고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구체적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재난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