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반곡초·봉대초 주변 학교 앞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6 08:50:03
  • -
  • +
  • 인쇄
4억원 투입, 어린이 보호구역 내 복층형 가로 환경 조성으로 안전 확보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자녀안심 그린숲 사업’을 추진한다.

자녀안심 그린숲 사업은 기존 가로수 보완 식재 및 생육환경 개선과 함께 학교 앞 도로 인근 유휴 공간에 그늘을 만들어주는 신규 가로수와 꽃이 피는 관목류 등을 심어 복층형 가로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학교 앞 무단횡단 방지 등 통학로 안전은 물론, 경관 향상을 통한 심리적 안정 효과 등 가로수의 공익적 기능 제고와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시는 올해 산림청 예산 포함 4억원을 투입해 6월까지 반곡초등학교와 봉대초등학교 주변에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만대초등학교와 학성초등학교 일원에 조성된 그린숲은 학교와 지역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박원호 공원녹지과장은 “공사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