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만섭 권한대행,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 잰걸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5 17:31:10
  • -
  • +
  • 인쇄
5일 안철수 인수위원장 만나 관광청 신설 등 국정과제 채택 필요성 강조
▲ 구만섭 권한대행, 새 정부 국정과제 반영 잰걸음
[뉴스스텝]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은 5일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만나 관광청 신설 등 제주지역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차기 정부 국정과제에 적극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서울 통의동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만남은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대통령 당선인의 제주지역 공약이 실현 가능 하도록 구체화하고 도민 생활과 직결된 제주지역 핵심현안을 국정과제에 반영하기 위해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이날 “제주도는 이미 15년 전부터 지방시대를 열었고 국제자유도시이자 특별자치도로 대한민국의 자치분권을 이끌었다”며 “당선인께서 언급하신 지방시대의 완성모델을 제주에서 구현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선인 공약과 관련한 사업의 추진 필요성과 제주 주요 현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천혜의 자연 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관광청을 신설해 제주에 배치할 것을 건의하며 국내외 동향과 필요성을 제시했다.

또한 제주4·3의 완전한 해결을 비롯해 도서지역 농산물 해상운송비 지원과 택배 추가배송비 부담 완화 제주환경보전기여금 도입 등 정부 지원을 통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국정 현안과 지역 현안을 망라했다.

이어 구만섭 권한대행은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을 만나 “특별자치도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기 위한 제2의 도약이 절실하다”며 보다 추진력을 갖고 지역 현안 사업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앞으로 제주도는 인수위원회 및 중앙부처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차기 정부 국정과제와 지역공약에 제주의 현안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지속적인 건의와 함께 적극 협력·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