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권역별 생활밀착형 공공체육시설 확충사업 추진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5 14:22:49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권역별 생활밀착형 공공체육시설 확충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정선읍을 비롯한 신동읍, 남면 지역에 163억원을 투입해 민둥산복합스포츠센터, 골프연습장, 함백공설운동장 개선사업 등을 4월 중 착공을 추진하고 있다.

군에서는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용 공간조성을 위해 정선군 남면 무릉리 민둥산 억새꽃축제장 일원에 생활SOC복합화사업의 일환으로 민둥산복합스포츠센터를 조성한다.

민둥산복합스포츠센터는 오는 2023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국비와 군비 85억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연면적 2,145㎡ 규모로 조성된다.

센터 공간 구성은 주민추진협의회를 결성해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1층에는 북카페, 공작실, 문화강좌실, 코인노래방, 다목적 전시공간 등을 갖춘 생활문화센터가 2층과 3층에는 배드민턴과 농구 등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 탁구장, VR스포츠체험공간, 스쿼시 시설 등을 갖춘 국민체육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최근 골프의 대중화로 골프인구 증가와 더불어 군민들의 다양한 스포츠 환경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국·도비와 군비 등 63억원을 투입해 정선종합경기장 일원에 지상 3층, 연면적 1,833㎡, 36타석과 페어웨이 170m 규모의 최신식 골프연습장을 금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발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신동읍은 노후된 함백공설운동장 개선사업을 위해 국·도비와 군비 등 15억원을 투입해 야간조명시설을 갖춘 정규 규격의 인조잔디 축구장이 금년 7월 준공될 예정이다.

향후 함백공설운동장에서 축구,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행사를 개최하는 등 생활스포츠 및 지역경기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석균 문화관광과장은 권역별 군민들의 다양한 생활체육시설 확충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고 있는 공공체육시설 사업이 하루빨리 마무리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한 다양한 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