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차량 배출가스·매연 저감장치 부착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5 08:42:52
  • -
  • +
  • 인쇄
경유자동차와 건설기계 총 52대 부착 지원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는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경유자동차와 건설기계 총 52대에 배출가스·매연 저감장치 부착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전 삼척시에 등록된 경유자동차 및 건설기계로서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31대 PM·NOx 저감장치 부착 1대 건설기계 매연저감장치 부착 1대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 19대이다.

접수기간은 경유자동차의 경우 오는 4월 15일까지, 건설기계의 경우 오는 4월 29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자동차 배출가스 종합전산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제출서류를 구비해 삼척시 환경과로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한 경유자동차의 경우 환경개선부담금이 3년간 면제되며 저감장치 보증기간은 3년이다.

경유자동차와 건설기계 모두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이 있어 미준수 시 보조금을 반납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고하거나 삼척시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미세먼지를 줄이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대상차량 소유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의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증평군의회는 11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효도나라요양원’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조윤성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올리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뛰고 만들고 찍고 맛본다, 설 연휴는 순천만국가정원 ‘복(福)받아 가든’

[뉴스스텝] 순천시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단순 관람형 공간을 넘어 체험과 참여 중심의 ‘경험형 정원’으로 변신한다. ‘복(福) 받아 가든’을 주제로 준비된 이번 설 연휴 프로그램은 포토체험, 미식체험, 윷놀이런, 가족참여형 콘텐츠까지 결합한 이색 체험 패키지로, 명절 연휴 동안 정원을 하나의 거대한 생태 놀이터로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관광 트렌드인 참여형·체험형·SNS공유형 콘텐츠를 적극

전주시, 설 연휴 대비 안전관리대책 점검

[뉴스스텝] 전주시는 지난 10일 설 연휴를 앞두고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재난안전, 도로·교통, 화재·산불, 의료·방역, 종합상황실 등 안전관리 분야별 관계부서장이 참석해 분야별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하고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구체적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재난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