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농부 커뮤니티 활동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4 15:25:26
  • -
  • +
  • 인쇄
최소 5인 이상 청년 농업인 구성…활기 넘치는 농촌 기대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 귀농귀촌지원센터가 청년 농업인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활기 넘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청년 농부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청년농부 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청년 농부의 자발적인 모임 활동을 지원 하는 사업으로 신청대상은 춘천시에 거주하며 최소 5인 이상의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된 비영리 모임이다.

청년 기준은 만 19세부터 45세까지이다.

총사업비는 500만원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 내외의 팀에 모임비, 진행비, 교육 등으로 지원된다.

모집 기간은 22일까지이며 사업 기간은 5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신청은 우편과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다.

심사는 접수 마감 후 1차 서류 심사와 필요시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심사기준은 목적성과, 활동내용, 집행계획, 실행가능성이다.

선정된 모임은 사업비 집행 등 회계처리 기준 및 절차를 사전에 교육받으며 월 1회 네트워킹 개최를 통해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을 공유한다.

사업완료 후에는 사업실적과 정산보고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정부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농부들이 활기가 넘치는 농촌 만들기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