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씨름단 남원택, 거제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등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30 13:21:16
  • -
  • +
  • 인쇄
민속씨름무대 데뷔 13년만에 처음 정상 올라
▲ 영월군청씨름단 남원택, 거제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등극
[뉴스스텝] 영월군청씨름단의 남원택 선수가 3. 27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평화의 도시 거제 거제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결정전에서 용인특례시청씨름단의 박민교 선수를 3:1로 꺾고 한라장사에 등극했다.

2010년 민속씨름무대에 데뷔해 13년만에 처음으로 한라장사에 올라 팬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그간 꾸준히 대회 상위에 오르며 의심의 여지없는 한라급 정상 선수로 활약해 왔음에도 아쉽게도 장사 등극의 문턱에서 번번이 고배를 마셨으나, 코로나-19 유행의 악조건 속에서 묵묵히 흘린 땀의 결실을 대회에서 모두 발산하며 마지막 고비를 드디어 극복해냈다.

마침 결승전이 치러진 날이 생일이었던 남원택 선수는 장사 등극이 결정된 순간 감격의 눈물을 흘리며 체육관을 찾은 가족과 많은 관중들에게 스포츠의 아름다움과 큰 감동을 전했다.

영월군청씨름단은 한라장사와 더불어 단체전 우승, 김민정 선수 금강장사 2위까지 차지하며 2022년 시즌의 기분 좋은 출발을 시작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씨름단을 환영하는 자리에서 “코로나-19 유행으로 여러 면에서 군민 여러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씨름단의 선전이 큰 위로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