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2년 그린자전거 교실 무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9 15:54:44
  • -
  • +
  • 인쇄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탄소중립 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 제주특별자치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그린자전거 교실을 오는 5월부터 무료 운영한다.

그린자전거 교실은 도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적극적인 기후행동 실천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 등 제주의 청정환경 유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부터 12월까지 총 3기로 나눠 기별 30명씩, 총 90명을 대상으로 제주시민복지타운 내 녹지공원 및 광장에서 자전거 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은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자전거의 이해 및 안전교육과 도로주행 방법, 자전거 관련 안전법규 등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다.

교육일수는 기별 20일 40시간에 걸쳐 진행되고 교육시간은 매주 월·수·목·금요일 오전 9시 반에서 11시 반까지이다.

참가신청은 도청 홈페이지 안내를 참고해 4월 1일부터 제주도 환경정책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무료이며 참가대상은 만 18세 이상 도민이다.

교육대상자는 기별 3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하며 안전장구를 착용한 간편한 복장으로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제주도는 2014년부터 그린자전거 교실 운영을 통해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타기는 건강과 환경을 지키고 비용도 절약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라는 점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35기 761명이 수료했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맑은 하늘, 깨끗하고 아름다운 제주를 만드는 길은 도민들의 작은 친환경 생활 실천에서 비롯된다”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