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강릉시립예술단 공연, 연중 감상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9 07:11:02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립예술단은 코로나19 엔데믹을 기대하며 일상 회복 기대감을 충족시킬 한해의 공연 프로그램과 라인업이 담긴 2022 강릉시립예술단 가이드북을 준비해 관객을 맞이한다.

강릉시립교향악단은 제6대 지휘자로 취임한 정민의 지휘로 작곡가 하이든부터 스트라빈스키까지 고전을 시작으로 근현대시대까지 폭넓은 시대의 음악을 선보이며 국내외 유명연주자의 협연무대까지 다양하게 준비한다.

3월 감성과 지성을 겸비한 피아니스트 조재혁을 시작으로 4월에 부조니콩쿨 입상자인 피아니스트 원재연, 6월 센다이콩쿨 우승자인 바이올린 장유진, 8월 퀸 엘리자베스 우승자인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이 연주를 하고 9월 베토벤교향곡과 베를리오즈교향곡, 라디오프랑스 수석인 트럼펫티스트 알렉상드르 바티, 11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김선욱과의 협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12월 송년음악회로 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을 연주한다.

특히 시립교향악단 10월 16일 제128회 정기연주회는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강릉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한다.

제128회 정기연주회는 강릉이 아닌 서울 중앙무대에서 선보이는 음악회로 정민 상임지휘자가 지휘하는 강릉시립교향악단의 서울연주 첫 무대이다.

강릉시립합창단은 지난 2월 강릉시립합창단 최초의 상임부지휘자 안정현의 취임 연주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과 함께한다.

다가오는 4월, 강릉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민인기의 지휘 레슨을 받을 수 있는‘2022 음악지도자를 위한 합창지휘 세미나’가 열리며 특히 강릉시립합창단을 직접 지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6월 17일 제107회 정기연주회는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창단 이래 처음 서울 단독콘서트를 진행한다.

강릉음악의 지역적 한계를 넘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그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합창계의 중심 합창단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12월 9일 10일 제109회 정기연주회는 가족오페라‘마술피리’를 선보인다.

밤의 여왕 아리아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모차르트의 마지막 걸작 오페라로 오페라가 전할 수 있는 큰 감동을 12월 마지막 공연으로 장식한다.

강릉시 관계자는“정민, 민인기와 함께 강릉 음악의 브랜드가치 향상과 세계적 수준의 예술단으로 도약하는 강릉시립예술단의 연주회로 강릉시민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