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접수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8 13:01:03
  • -
  • +
  • 인쇄
평화와 공존을 모토로 한 장편 기획개발 공모전
▲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접수 시작
[뉴스스텝] 2022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공모 접수가 시작됐다.

평화와 공존을 모토로 하는 피칭 프로젝트는 영화제 정체성에 부합하는 장편 기획개발 공모전으로 올해는 ‘평화공감’ 부문으로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시나리오화 가능한 트리트먼트로 장르 제한 없이 사회적 이슈와 평화, 통일 관련 소재를 다룬 순수 창작 기획작이다.

영화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접수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당 1편만 지원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평화라는 가치 안에 담아낸 공존과 소통, 화합, 갈등, 상호 이해 통일 분단, 교류, 화해, 협력 등 남북 관계를 다룬 작품 전쟁, 분쟁, 난민 등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반평화적 상황 소수자, 여성, 아동, 장애인, 외국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불평등 인종, 젠더, 국적, 민족 등의 국제적 이슈를 비롯해 기타 사회적 테마를 지닌 다양한 주제를 공모한다.

접수 기간은 오늘부터 4월 6일까지이며 지원서 및 자세한 지원 규정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선 진출작은 4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이후 중간 점검을 거쳐 영화제 기간 공개 피칭이 진행된다.

6월 25일에 피칭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6월 26일에 공개 피칭이 치러진다.

수상작은 6월 28일 폐막일에 개최되는 시상식에서 공개되는데, 5편 이내의 최종 선정작에 총 상금 4천만원이 차등 지원되고 '피칭 프로젝트 : 평화공감 상'으로 시상된다.

평화를 테마로 한 영화와 다양한 문화적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오는 6월 23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평창 일원에서 열리며 ‘위드, 시네마’라는 슬로건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