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6일부터 수상레저기구 타고 남대천 즐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5 10:06:00
  • -
  • +
  • 인쇄
남대천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황포돛배, 투명보트 등 본격 운영
▲ 양양군, 26일부터 수상레저기구 타고 남대천 즐긴다
[뉴스스텝] 양양군은 오는 26일부터 양양 남대천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수상레저기구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수상레저 활동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핑 외에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아 그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군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을 맞아 수상레포츠 체험센터의 본격 운영을 통해 남대천에서의 수상레저 활동 저변을 확대하고 군의 새로운 관광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대천 수상레포츠 체험센터는 황포돛배를 비롯해 전통조각배와 러블리 보트, 투명보트 등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남대천 자연경관을 둘러보며 감상할 수 있다.

수상레저기구는 샛강형 수로 1.2㎞를 포함한 총연장 2.9㎞를 따라 샛강과 본류를 순환하면서 하천 생태체험과 레저관광을 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2층에는 지난해 12월 오픈한 카페를 운영중에 있어 따뜻한 차와 함께 또 다른 남대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수상레저기구 이용요금은 황포돛배 섬들나루호는 30분이용 기준 어린이 4천원, 청소년 6천원, 성인 8천원이며 전통조각배는1만 1천원, 전통보트는 2만원이다.

남성일 남대천보전과장은 “봄을 맞아 양양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수상레저기구를 타고 남대천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남대천 수상레포츠체험센터가 양양군의 새로운 관광인프라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