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정부의 메타버스 산업 육성 전략 베일 벗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4 14:59:05
  • -
  • +
  • 인쇄
춘천시정부 메타버스 산업 육성 전략 수립 연구용역 완료보고회 25일 개최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정부의 메타버스 산업 육성 전략이 마침내 베일을 벗는다.

시정부에 따르면 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완료보고회가 25일 오후 2시 30분 강원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다.

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 방향과 산업화 전략 수립 등이 담긴 완료보고서가 공개되는 것. 춘천시 메타버스 산업 육성전략 수립 연구용역은 사업비 1억원이 투입됐으며 2021년 9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진행됐다.

이번 완료보고회는 그간 추진한 연구용역 결과를 점검한다.

특히 미래에 디지털 혁신으로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향후 사업화 방안 등을 모색한다.

연구 용역 보고서를 바탕으로 시정부는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방침이다.

무엇보다 디지털 혁명에 더 깊숙이 들어가 급변하는 뉴노멀 시대에 다른 지자체 보다 선제적으로 변화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정부 관계자는 “춘천시의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확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타버스는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가 융합한 초현실 세계로 이곳에서는 아바타를 통해 교류 및 생산활동을 할 수 있다.

지난해 진행한 춘천커피도시 페스타도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최초로 도입해 성공적으로 축제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