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년 상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3 09:43:12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이 관내 어린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23일 오전 9시, 횡성 탁구전용생활체육관 주차장에서 유관 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은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문화조성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실시된다.

이번 상반기 점검을 위해 군은 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관내 어린이집 12개소, 체육시설 7개소, 지역아동센터 4개소의 어린이 통학버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전개했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의무 준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구조 장치 안전 여부 등을 중심으로 어린이 통학 차량 운영 및 관리 사항 전반에 걸쳐 이루어졌다.

점검반은 위반 사항에 대한 정비 명령 및 통학버스 운전자와 운영자, 동승자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 “철저한 점검으로 우리 아이들이 안전히 통학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 제로를 위해 군민들께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부터 회복까지 촘촘히 챙긴다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아동학대 예방·대응체계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2026년 아동학대 예방 연간계획’을 수립하고, 예방부터 보호·회복까지 전 과정이 현장에서 유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연간계획은 교육·홍보 강화를 통한 사회적 인식 개선(예방) 위기아동 조기 발견 체계 강화(발굴) 공공 중심의 아동학대 대응 기반 강화(대응)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한 회복 지원 강화(회복) 등 4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