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안 산불피해지역 관광객 유치 특별대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2 13:33:55
  • -
  • +
  • 인쇄
‘Go East’캠페인 등 다양한 관광객 유치 홍보 추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지난 3월 초, 삼척을 비롯한 강릉, 동해, 영월 등을 휩쓴 산불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고 이로 인한 관광객 감소 등 이중고가 우려됨에 따라 동해안 산불피해지역 돕기 착한여행 캠페인을 추진한다.

도는 우선, 동해안 산불피해지역을 널리 알리고 해당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Go East’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각각 진행한다.

오프라인 캠페인은, 동해안 산불피해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3.31 15:30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강원도지사와 강릉·동해·삼척·영월 시장·군수, 관광공사 사장, 강원도관광협회장, 여행업계 관계자, 유명연예인 등 100여명이 참석하며 산불피해지역 홍보영상 상영과 강원도 여행 독려 세레머니 후 행사 관계자, 연예인 등과 함께 산불피해지역 돕기 착한여행 거리캠페인에 나선다.

온라인 캠페인은, 유명인사 및 연예인, 인플루언서 등을 중심으로 산불피해지역 홍보 및 관광객 방문을 온라인상으로 호소할 예정이다.

유명 연예인이 참여하는 ‘Go East’ 캠페인송 제작·홍보와 함께 산불피해지역 여행을 독려하는 온라인 릴레이 챌린지, 관광지 배경 숏폼 홍보영상 이벤트 등을 추진, 산불피해지역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을 대폭 확대시켜 나간다.

또한, 강원도가 지정한 국내외 전담여행사와 연계해 산불피해지역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홍보를 통한 관광객 유치를 추진한다.

먼저, 오는 3.25~26 1박2일 동안 강원도관광재단, 해외 전담 여행사 관계자들을 강릉으로 초청해 산불피해지역 외국인관광객 유치 활성화 간담회와 주요 관광지 팸투어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외국인관광객 맞춤형 상품개발을 추진한다.

이어서 4.1에는 강원도경제진흥원과 플라이강원, 강릉·동해·삼척· 영월 등 피해시군, 국내 전담여행사 관계자들을 동해로 초청해 산불피해지역 관광활성화 대책을 논의하며 플라이강원 운항노선과 연계한 단체관광객 유치 상품개발과 모객에 나선다.

강원도는 국내 유명 여행플랫폼인 ‘야놀자’와 함께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 돕기 착한여행 프로젝트’를 준비·추진한다.

야놀자 앱을 통해 강릉·동해·삼척·영월 등 산불피해지역 숙박관광상품 구매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강원도와 협약을 체결한 야놀자는 숙박상품 1건 당 피해지역에 묘목 1그루를 기부한다.

이를 통해 피해지역 관광객 유치 활성화와 함께 황폐화 된 산을 되살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유명 예능방송을 활용한 산불피해지역 주요 관광지, 맛집 등을 홍보하는 프로그램을 제작, 4월 중순 봄철 여행주간과 연계 홍보할 예정으로 전국민의 관심과 응원, 관광객 유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욱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많은 국민들이 동해안을 방문해 여행하는 것이 산불피해지역 주민을 돕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며 “강원도에서는 피해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전폭적인 지원과 홍보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의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증평군의회는 11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효도나라요양원’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조윤성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올리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뛰고 만들고 찍고 맛본다, 설 연휴는 순천만국가정원 ‘복(福)받아 가든’

[뉴스스텝] 순천시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단순 관람형 공간을 넘어 체험과 참여 중심의 ‘경험형 정원’으로 변신한다. ‘복(福) 받아 가든’을 주제로 준비된 이번 설 연휴 프로그램은 포토체험, 미식체험, 윷놀이런, 가족참여형 콘텐츠까지 결합한 이색 체험 패키지로, 명절 연휴 동안 정원을 하나의 거대한 생태 놀이터로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관광 트렌드인 참여형·체험형·SNS공유형 콘텐츠를 적극

전주시, 설 연휴 대비 안전관리대책 점검

[뉴스스텝] 전주시는 지난 10일 설 연휴를 앞두고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재난안전, 도로·교통, 화재·산불, 의료·방역, 종합상황실 등 안전관리 분야별 관계부서장이 참석해 분야별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하고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구체적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재난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