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2022년 1차로 수소차 80대 보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1 13:17:45
  • -
  • +
  • 인쇄
3월 18일부터 9월 23일까지 신청
▲ 삼척시청
[뉴스스텝] 삼척시가 2022년 수소차 1차 보급사업을 위해 3월 18일부터 9월 23일까지 신청을 받아 수소차 구매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온실가스를 줄여 깨끗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며 올해 63억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154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1차로 승용차 80대를 먼저 지원한다.

80대 중 8대는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생애 최초 차량구매자, 다자녀 부양자, 택시운전자 등에게 우선 지원한다.

수소차 구매 보조금은 승용차 1대당 3,550만원이다.

신청자격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삼척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및 법인·기관 등이다.

신청 시 구매 지원신청서 작성 이전 수소차 제조·수입사와 차량 구매계약 체결 보조대상자 선정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 가능 자동차등록증 또는 자동차등록원부 내 사용본거지가 삼척시로 한정 등 모든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차량 구매 희망자가 수소차 판매대리점에서 차량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내고 판매대리점에서 ‘저공해차량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수소차 보급과 수소충전소 설치로 수소에너지 거점도시를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 등으로 친환경 에너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삼척시청 관용차량 3대를 포함 총 235대의 수소차를 보급했다.

현재 오분동에 수소충전소를 운영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수소 생산시설과 버스충전소를 추가로 완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