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강원도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1 12:05:18
  • -
  • +
  • 인쇄
▲ ‘202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강원도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뉴스스텝] 강원도는 ‘2021년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행정안전부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강원도가 실시한‘202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지진, 화재, 산사태, 주택파손 등의 복합 재난을 가상해 원주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강원도와 원주시, 13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위급상황 전파, 상황판단회의, 인력 및 물자 지원, 이재민 보호, 수습·복구 등의 분야별 재난대응과 유관기관과의 협업 훈련을 실시했다.

행정안전부 평가단은, 13개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유기적인 협조, 탄탄한 위기 상황별 대응메뉴얼과 훈련 돌발 상황에 신속한 대처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

강원도는 재난안전 분야에서 5년 연속 자연재난 대책 추진 최우수기관 선정, ’21년 민방위 업무 유공기관 선정 대통령 표창, ’20년 안전정책 및 생활안전유공 기관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했다.

강원도 재난안전실장은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실전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했으며 지속적인 재난대응 체계를 확립해 안전한 강원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부터 회복까지 촘촘히 챙긴다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아동학대 예방·대응체계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2026년 아동학대 예방 연간계획’을 수립하고, 예방부터 보호·회복까지 전 과정이 현장에서 유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연간계획은 교육·홍보 강화를 통한 사회적 인식 개선(예방) 위기아동 조기 발견 체계 강화(발굴) 공공 중심의 아동학대 대응 기반 강화(대응)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한 회복 지원 강화(회복) 등 4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