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청초호유원지 노후 공원등 LED 교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1 09:25:35
  • -
  • +
  • 인쇄
LED 교체로 안전한 야간 산책환경 조성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 시민 전 연령층의 휴식 및 여가활용 공간으로 사용 중인 청초호 유원지 일원에 노후 공원등을 LED로 교체한다.

올해 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3월부터 청초호유원지 남측과 북측, 시민식수공원 일원에 공원등기구 39개소를 LED로 교체할 예정이다.

현재 청초호 유원지 공원등 대부분이 메탈할라이드 램프로 전력 소비량이 높으며 램프의 노후화로 우천 시 잦은 누전 및 고장이 발생해 다수 민원이 제기되고 있으며 특히 시민식수 공원 등 주요 산책로 일원이 밤에 매우 어두워 안전한 야간 공원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교체가 필요한 실정이다.

속초시는 현재까지 청초호 유원지 총 공원등 225개소 중 78개소를 LED로 교체했으며 노후화된 기존 공원등기구 141개소를 매년 사업비를 확보해 연차적으로 LED로 교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선규 시 공원녹지과장은“이번 LED 공원등기구 교체로 청초호 유원지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공원등을 포함해 시설물 유지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