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에너지 절약하는 시민분들 탄소포인트제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1 07:37:13
  • -
  • +
  • 인쇄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절감 비율에 따라 최대 2만 5천 원 포인트 지급
▲ 강릉시, 에너지 절약하는 시민분들 탄소포인트제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강릉시는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저탄소 생활을 실천한 시민들에게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참여자는 가정에서 사용한 에너지를 과거 1~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절감 비율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받게 된다.

탄소포인트는 현금으로 연 2회 지급되며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최대 2만 5천 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참여조건은 참여자의 거주시설에 전기 등의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는 계량기가 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신청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또는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연간 상시 접수한다.

시는 지난해 총 2,350세대 20,326천 원의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를 지급해 총 1,315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했다.

올해 미가입 세대의 신규 참여 확대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릉시 관계자는“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실천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월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안내

[뉴스스텝] 영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이자‧배당소득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이 이자·배당소득을 지급하면서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법인지방소득세로 특별징수하여 신고‧납부한 법인을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의무자 법인의 4월 법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시 기납부세액을 차감하기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