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비대면 접수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8 09:35:32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2022년 기본형 공익직불제사업 오는 4월 1일까지 비대면 접수 신청을 받는다.

2020년부터 기존의 쌀·밭·조건불리 직불금이 기본형 공익직불제로 통합됐으며 대상은 2017~2019년까지 3년 중 1회 이상 기존 직불금을 받아온 농지이다.

비대면 신청은 작년에 직불금을 신청했던 농업인 중 변경사항이 없는 농업인이 대상이며 이들에게는 일괄 문자로 신청가능한 URL이 송부되는데, 해당 URL을 통해 성명, 주민번호 및 핸드폰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직불금 신청이 가능하다.

평창군 대상자는 총 2,759농가로 작년신청대비 57%에 해당한다.

그 외 대면 신청대상자는 4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가능한데, 단 신청하는 종류에 따라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할 수 있다.

직불금은 농지면적 0.1~0.5ha이며 영농 종사기간 및 농촌거주기간 3년 이상이고 소득기준을 충족하면 120만원 지원받는 ‘소농 직불금’과 0.5ha이상의 면적을 경작하는 농가는 면적구간별 역진적 단가를 적용하는 ‘면적 직불금’이 있다.

경작하는 농지의 정보가 바뀌었을때는 농업경영체 수정을 위한 품질관리원은 물론 해당 읍·면사무소에 연락해 직불금 신청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이상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가소득 안정을 위한 직불금 신청 확대를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며 올해는 한분도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의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증평군의회는 11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효도나라요양원’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조윤성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올리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뛰고 만들고 찍고 맛본다, 설 연휴는 순천만국가정원 ‘복(福)받아 가든’

[뉴스스텝] 순천시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단순 관람형 공간을 넘어 체험과 참여 중심의 ‘경험형 정원’으로 변신한다. ‘복(福) 받아 가든’을 주제로 준비된 이번 설 연휴 프로그램은 포토체험, 미식체험, 윷놀이런, 가족참여형 콘텐츠까지 결합한 이색 체험 패키지로, 명절 연휴 동안 정원을 하나의 거대한 생태 놀이터로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관광 트렌드인 참여형·체험형·SNS공유형 콘텐츠를 적극

전주시, 설 연휴 대비 안전관리대책 점검

[뉴스스텝] 전주시는 지난 10일 설 연휴를 앞두고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재난안전, 도로·교통, 화재·산불, 의료·방역, 종합상황실 등 안전관리 분야별 관계부서장이 참석해 분야별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하고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구체적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재난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