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3 국비 확보 전략 특강’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7 09:44:24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17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국비 확보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이날 특강에는 기획재정부 안순헌 서기관이 강사로 나서 2023년 국비확보 전략에 대한 강의를 펼치며 국도비사업, 공모사업, 예산 관련 직원 30여명이 참석한다.

한편 군은 지난 2월 9일‘2023년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사업 보고회’를 개최하고 2023년 국비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체제에 돌입했다.

군은 2023년도에는 올해보다 신규 국·도비 360억원이 증가한 1,957억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정부예산 편성 시기에 맞춰 예산확보 전략을 수립하고 중앙부처 및 국회, 도의 인적자원을 총동원함은 물론 수시로 국비 확보 대책 보고와 중앙부처 협의를 통해 전략적으로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달환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특강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효율적인 국비 확보 대응 전략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국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산시, 2026년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가동

[뉴스스텝] 군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들을 위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을 가동한다.시는 걱정없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민생지원 불편없는 편의제공 빈틈없는 안전대응 등 전 분야에 역점을 두고 진행할 방침이다.◈ 물가안정·제수품 원산지 점검…걱정없는 지역경제를 위한 대책 추진먼저 시는 2월 27일까지를 ‘설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자리경제과를 중심으로 한 ‘물가관리 종합상황실’을

고창군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가져... 산림재난 예방·대응에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6년 산림재난대응단 발대식 및 교육’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림재난 예방·대응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응 인력을 조기에 배치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산림재난대응단 55명과 관계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낭독과 교육이 진행됐다. 산림재난대응단원은 결의문 낭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부터 회복까지 촘촘히 챙긴다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아동학대 예방·대응체계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2026년 아동학대 예방 연간계획’을 수립하고, 예방부터 보호·회복까지 전 과정이 현장에서 유기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연간계획은 교육·홍보 강화를 통한 사회적 인식 개선(예방) 위기아동 조기 발견 체계 강화(발굴) 공공 중심의 아동학대 대응 기반 강화(대응)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한 회복 지원 강화(회복) 등 4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