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교육정책 열린 대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6 21:06:23
  • -
  • +
  • 인쇄
‘대학을 활용한 전 국민 생애단계별 역량개발’을 주제로 정책 토론회 개최
▲ 제4차 교육정책 열린 대화

[뉴스스텝] 교육부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제4차 ‘교육정책 열린 대화’를 오는 3월 17일 한국방송통신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교육정책 열린 대화’는 미래교육의 방향 정립 등을 위해 연속 기획으로 마련됐으며 지난 2월 23일 제1차 열린 대화를 시작으로 3월 11일까지 제3차 열린 대화가 진행됐다.

이번 제4차 대화에서는 ‘대학을 활용한 전 국민 생애단계별 역량개발’을 주제로 교육 전문가, 대학 관계자, 정책수요자 등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학 평생교육 정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주제 발표를 맡은 한양여자대학교 이정표 교수와 가천대학교 채재은 교수는 각각 ‘국민의 지속적 역량개발 지원을 위한 고등교육기관의 역할’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전환 가속화를 위한 ‘LiFE’ 사업 개편 및 재구조화 방안’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경북대학교 현영섭 교수, 상지대학교 최돈민 교수, 한밭대학교 이호철 미래산업융합대학 학과장, 동의과학대학교 김태경 미래평생교육사업단장 등 토론자들이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의 성과와 한계를 중심으로 향후 대학의 평생교육기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토론 현장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해 온라인 참석자들도 실시간 대화창을 통해 토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종철 교육부차관은 “학령인구 감소 및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전환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다”라며 “오늘 열린 대화를 통해 제시된 의견과 방안을 바탕으로 전 국민의 생애단계별 역량개발을 위해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자, 고등·평생교육 정책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