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운플레잉 시즌2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1 11:17:16
  • -
  • +
  • 인쇄
지역 주민과 문화예술 소통 프로그램 운영
▲ 조운플레잉 시즌2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조운플레잉 시즌2 ‘다시RE:조운동네’가 주민 호응속에 마무리됐다.

춘천시정부에 따르면 ‘다시RE:조운동네’는 지난 2월 19일과 26일 3월 5일 조운·소양 도시재생뉴딜사업권역 곳곳에서 펼쳐졌다.

‘조운플레잉 시즌2’는 문화예술을 매개체로 조운·소양 도시재생뉴딜사업권역 시민 간의 거리를 가깝게 연결하는 자리다.

또 방문객을 증대하고자 하는 상권 활성화 일환으로 진행되는 월간 문화예술 놀이다.

이번 ‘다시RE:조운동네’는 상인이 주체적 참여자로서 공예, 음악, 유튜버, 레저 등 조운·소양 도시재생뉴딜사업권역 고유한 콘텐츠를 통해 지역 시민과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특히 SNS를 통한 지정상가 상품권 이벤트 및 지역 온라인 인플루언서 춘천동네형, 춘천마실 등과 홍보 활동을 연계해 사업권역을 알렸다.

앞으로 조운플레잉 시즌2는 주민 아이디어 실행, 문화 콘텐츠 발굴, 지역 문화예술 유관기관과 함께 사업권역 고유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지역 시민과 사업권역을 가깝게 연결하고 방문객을 증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운·소양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행사 및 이벤트 정보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에 “조운동네”를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교육청, 초중고 진로 업무 담당자 대상 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개발 역량을 높이고자 학교 안팎의 진로 교육 과정을 한층 강화한다.울산교육청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진로 교육 내실화와 진로 설계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한 ‘2026년 울산 진로 교육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현장에 안내했다.올해 울산에서는 매곡고등학교가 교육부 주관 진로 연계 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돼 1년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교급 간 진로 교육

농식품부 국립종자원, 3월 6일까지 '대한민국 우수품종 경진대회' 참가 모집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은 국내 육종가의 신품종 육성 의욕 고취 및 종자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우수품종 경진대회’ 참가품종을 모집한다.국립종자원은 2005년부터 국내 육성 품종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개최했는데, 올해부터는 미래 육종 인력 육성 지원을 위해 ‘후계육종가 분야’를 신설했다.출품 대상은 최근 15년간 국내에서 육성된 작물의 품종 중 품종보호등록 또는 국가품종목록에 등재된

부산진구 청소년예술학교 후원회 김호상 회장, 청소년 예술교육 발전 위해 1천만 원 후원

[뉴스스텝] 부산진구 청소년예술학교 후원회 김호상 회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육 지원을 위해 1천만 원을 후원했다. 김 회장은 2009년 후원회 창립 멤버로 참여해 지금까지 매년 청소년예술학교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이어오며,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예술을 배우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또한 예술교육 후원뿐만 아니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