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로 즐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7 09:28:31
  • -
  • +
  • 인쇄
앱 기반 스탬프투어 서비스 제공
▲ 삼척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로 즐겨요
[뉴스스텝] 삼척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 3월부터 ‘삼척관광 모바일 스탬프투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소규모·개별 관광객이 증가하는 관광문화를 반영해 인기 관광지를 연계한 테마별 관광 코스를 제시해 관광객에게 투어 참여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했다.

GPS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자가 투어 지점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상세 지도를 통해 전 코스의 지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편리함도 더했다.

‘삼척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BTS 추천 코스 인생 사진 코스 근대 문화유산 코스 등 총 3개 코스 12개 지점으로 구성됐으며 코스별 테마를 부여해 삼척 관광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관광객은 3개 코스 중 본인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코스에 속한 모든 장소를 방문해 전자스탬프를 획득하고 인증하면 된다.

매월 해당 코스를 완주한 관광객 40명과 여행후기 작성자 10명 총 50명씩을 선정해 1만5000원 상당의 관광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단, 삼척시민과 중복 당첨자는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통해 삼척의 구석구석 숨은 관광 명소를 찾아가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증평군의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뉴스스텝] 증평군의회는 11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효도나라요양원’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주변 이웃을 살피고, 지역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조윤성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요양원을 찾아 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는 새해 인사를 올리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한

뛰고 만들고 찍고 맛본다, 설 연휴는 순천만국가정원 ‘복(福)받아 가든’

[뉴스스텝] 순천시는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단순 관람형 공간을 넘어 체험과 참여 중심의 ‘경험형 정원’으로 변신한다. ‘복(福) 받아 가든’을 주제로 준비된 이번 설 연휴 프로그램은 포토체험, 미식체험, 윷놀이런, 가족참여형 콘텐츠까지 결합한 이색 체험 패키지로, 명절 연휴 동안 정원을 하나의 거대한 생태 놀이터로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관광 트렌드인 참여형·체험형·SNS공유형 콘텐츠를 적극

전주시, 설 연휴 대비 안전관리대책 점검

[뉴스스텝] 전주시는 지난 10일 설 연휴를 앞두고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부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재난안전, 도로·교통, 화재·산불, 의료·방역, 종합상황실 등 안전관리 분야별 관계부서장이 참석해 분야별 설 연휴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하고 협조 사항을 논의했다.구체적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재난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