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사랑의 그린PC' 정보취약계층에 무상 보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3 15:10:10
  • -
  • +
  • 인쇄
저소득층, 장애인 등 대상 3월 31일까지 신청 접수 … 5월부터 보급
▲ 제주특별자치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저소득층,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 PC’ 95대를 무상 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랑의 그린 PC’ 보급을 원하는 도민은 31일까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제주도청 정보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개인은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장애인·상이유공자 등이며 단체는 장애인시설·아동시설·노인시설·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정보화 교육용으로 활용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보급 대수는 개인은 세대 당 1대, 단체는 최대 5대까지 신청 가능하며 2020~2021년에 보급을 받았거나 타 기관에서 유사한 사업으로 PC를 지원받은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랑의 그린 PC’ 보급대상자 선정 결과는 4월 22일 개별 문자메시지와 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5~7월 중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컴퓨터를 설치하며 1년간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안전부, 일본 조세이(長生)탄광 수몰사고 희생자 추도식 참석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일본 야마구치현 우베시에 있는 조세이탄광 추모광장에서 열리는 ‘조세이탄광 수몰사고 84주년 희생자 현지 추도식’에 정부 대표단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조세이탄광 수몰사고는 일제강점기 갱내 해수 침투(1942년 2월 3일) 때문에 조선인 136명을 비롯해 총 183명이 사망한 사고다. 장동수 과거사관련업무지원단장을 대표로 하는 정부 대표단은 7일 오전 10시 30분에 열리는 현지 추도

TV CHOSUN [금타는 금요일] 태진아, 故 송대관 1주기 앞두고 "가장 사랑한 동반자" 먹먹한 회상

[뉴스스텝] '금타는 금요일' 태진아가 송대관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털어놓는다.2월 6일 방송되는 TV CHOSUN '금타는 금요일'은 故 송대관의 1주기를 맞아, 그의 '영원한 동반자' 태진아와 함께하는 특집으로 꾸며진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트롯계를 이끌어온 두 레전드의 음악과 우정, 인생 이야기가 다시금 조명될 예정이다.이날 태진아는 송대관을 향한 깊은

행정안전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명선거지원상황실' 본격 운영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6월 3일 실시되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2월 6일 개소했다. 이번 개소식은 기존 연례적인 내부 행사에서 완전히 벗어나 선거관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선관위, 경찰청, 지방정부 및 민간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고, 국민들도 실시간으로 개소식에 함께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유튜브 채널에서 전 과정을 생중계한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