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추진방안 정책토론회 4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3-02 10:16:54
  • -
  • +
  • 인쇄
탄소중립 그린뉴딜, 지역균형발전 등 정부 핵심정책 실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추진위원회는 오는 3월 4일 아라리촌 아리샘터에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추진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정책토론회는 대한민국 최초의 산림형 국가정원인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의 필요성과 타당성에 대해 검토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조성을 위한 추진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정책토론회에서는 신창호 전 서울연구원 부원장을 좌장으로 지식문화재단 신범순 이사장의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타당성 및 추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상지대학교 융합관광기획학과 김송이 교수를 비롯한 강원연구원 이영주 선임연구위원,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김학영 정책협력국장, 임채혁 정선군 번영연합회장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토론자로 나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의 필요성과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 일자리창출 방안 및 정원산업 육성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현재 국가정원이 지정된 곳은 전남 순천만, 울산 태화강 2곳에 불과하며 더욱이 이들 모두가 하천과 바다에 인접한 해안수변형 정원인 것을 고려할 때, 제3호 국가정원을 가리왕산 일대에 산림형 국가정원으로 조성하는 것은 산림자원의 생산적 복원과 자연친화적 활용이라는 국가정원 조성의 법·제도적 취지에 부응하는 것은 물론, 국가정책적 측면에서도 그 타당성과 적합성이 매우 크다는 평가다.

전흥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평화올림픽 문화유산인 가리왕산에 대한민국 최초로 산림형 국가정원을 조성하는 것은 세계평화에 기여할 수 있는 국가적 핵심거점 구축, 강원도 관광인프라의 획기적인 개선, 저탄소 녹색성장 그린뉴딜시대에 걸맞은 차별화된 지역균형발전에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의 타당성과 구체적 추진방향이 논의됨으로써 향후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