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토, 론칭 2년 만에 국가공인 민간 자격시험에 비대면 감독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8 21:47:36
  • -
  • +
  • 인쇄
한국공인회계사회 주관 ‘AT 자격시험’에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 제공
▲ 모니토를 활용해 AT 자격시험을 비대면 감독하고 있다 [사진제공=그렙]

[뉴스스텝] 온라인 시험 감독 플랫폼 ‘모니토’를 운영하는 그렙이 2월 19일 한국공인회계사회 AT 자격시험에 비대면 시험 감독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8일 밝혔다.

AT (Accounting & Tax 실무 전문가) 자격시험은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는 회계⋅세무 실무 자격으로, 국가공인 민간 자격시험이다.

그렙은 이번 시험을 시작으로 2022년에 진행되는 비대면 AT자격시험에 모니토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국가공인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시행하는 것은 지역과 관계없이 더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준다는 데 큰 가치가 있으며 세계적 추세를 따라간다는 뜻도 있다”며 “앞으로 AI 부정행위 탐지 기능 고도화해 투명한 온라인 시험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기관의 비대면 시험은 꾸준히 늘고 있으며 2021년에 모니토로 온라인 시험 감독을 진행한 기업 수는 2020년보다 205% 증가했다.

모니토는 웹캠 정면 촬영 영상, 모바일 주변 환경 촬영 영상, 모니터 화면 공유 영상을 종합해 실시간으로 시험 감독하는 온라인 시험 감독 플랫폼이다.

기업·기관의 ▲직무 평가 ▲인적성 평가 ▲자격시험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