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다같이 돌자 ‘동해 한바퀴’ 정기 챌린지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8 10:10:11
  • -
  • +
  • 인쇄
걷고 싶은 도시 만들기,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활용
▲ 동해시, 다같이 돌자 ‘동해 한바퀴’ 정기 챌린지 시작
[뉴스스텝] 동해시는 오는 3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한 비대면 걷기운동사업 ‘다 같이 돌자‘동해’한 바퀴 정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걷기 앱을 통한 비대면 걷기 운동은 동해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최소 5,000보이상 걸어야 적립되는 마일리지 챌린지와 월별 다양한 건강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며 3월 챌린지는 한 달에 20만보, 25만보, 30만보를 달성한 동해시민에게 KF94마스크, 종량제봉투, 생활위생용품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워크온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걷고 싶은 도시 동해시’ 동해시 공식 커뮤니티를 선택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동해시 커뮤니티에는 현재 5,360명이 가입해 걷기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채시병 보건정책과장은 “올해도 시민들의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위해 시민 다수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