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건전지, 종이팩을 새 건전지, 화장지로 교환해드려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8 08:37:06
  • -
  • +
  • 인쇄
종이팩 1kg 당 화장지 2롤 교환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폐기물 자원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폐건전지와 종이팩을 각각 새 건전지와 화장지로 교환해주는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아파트와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시민이 가정 내 폐건전지와 종이팩을 모아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주면 새 건전지와 화장지로 교환해 받을 수 있다.

군용, 자동차 배터리를 제외한 모든 폐건전지를 종류와 무관하게 20개당 새 건전지 2개로 교환할 수 있다.

단, 1일 1인당 새 건전지 10개까지만 교환할 수 있다.

보조배터리의 경우 올해 3월부터 교환 대상에 추가되어 1개당 폐건전지 5개로 산정한다.

종이팩 교환 대상은 우유팩으로 한정한다.

우유팩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물로 헹군 다음 건조 후 납작하게 펼쳐 모아 가져다주면 1kg당 화장지 2롤을 받을 수 있다.

1kg 기준은 200ml 기준 100매, 500ml 기준 55매, 1,000ml 기준 35매로 한다.

시 관계자는 “폐건전지와 종이팩은 중요 자원으로 재활용되므로 반드시 적절한 분리배출을 해야 한다”며 “시민분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