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다 한 다” 비대면 걷기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8 08:07:27
  • -
  • +
  • 인쇄
▲ 태백시, “다 한 다” 비대면 걷기 행사 운영
[뉴스스텝] 태백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줄어든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생활 속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한다’ 비대면 걷기 행사를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진행한다.

“다 한 다”는 새해 다짐을 다시한번 기억하며 의욕을 고취하고자 계획된 걷기 실천율 향상 프로그램이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 태백시보건소 커뮤니티 가입 “다한다”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 태백시보건소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해 연초 계획한 다짐과 함께 사진을 올려주면 된다.

이와 함께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30만보를 달성해야 하며 두 가지 챌린지를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 스스로 걷기를 생활화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