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 2022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5 19:20:41
  • -
  • +
  • 인쇄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 장관 프로그램 기조연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임혜숙 장관은 2월 28일 시작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 2022’에 참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 장관은 3월 1일 장관 프로그램에 참석해 ‘모바일 부문의 미래전망’을 주제로 열리는 세션에서 기조연설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 삼성전자, SKT, KT, 퀄컴, 노키아 등 주요 기업을 방문해 모바일 산업 동향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스타트업·중소기업으로 구성된 한국관을 찾아 참가기업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3월 2일에는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를 주최하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와 확장가상세계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악을 체결한다.

또한,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 참관 기간 동안에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위원장, 핀란드 교통통신부 장관,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 장관, 세계은행 부총재 등과 만나 5G,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과학기술·ICT 분야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는 올해 35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 주관으로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다.

국제모바일기술박람회 측은 183개국으로부터 1,500개 기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