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사회갈등조정위원회, 위원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5 09:02:56
  • -
  • +
  • 인쇄
도내 고충민원 해소와 도민 권익증진 역할의 충실한 수행 기대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 사회갈등조정위원회는 25일 오전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최복수 행정부지사, 이창우 총무행정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 1명을 신규 위촉했다.

위촉 위원은 변호사로 활동 중인 한혜정 위원이며 임기는 전임위원의 잔여임기를 승계 받아 2022년 2월 25일부터 2023년 6월 16일까지이다.

한혜정 변호사는 강원대에서 법학을 전공하고 현재는 법무법인 다헌의 소속 변호사로 강원도 행정심판위원회 등에서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법무 분야의 전문가인 한혜정 변호사 위촉을 통해 위원회가 도민들의 복잡·다양한 고충민원 해소 및 도민 권익증진이라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사회갈등조정위원회는 2012년 9월 출범한 옴부즈만 기구로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운영되고 있으며 도내 고충민원과 갈등을 도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해결하며 찾아가는 이동신문고 운영을 통해 사람·현장 중심의 고충해결을 강화하는 등 도민 권익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신규·청년 농업인 키워 농촌에 활력 더한다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신규농업인과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지원사업’, ‘청년 농업인 정책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먼저 ‘2026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 지원사업’은 신규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선도농업인에게 영농기술을 배우고, 경영기법 및 창업과정 등을 연수받을 수 있도록 돕는

상습 침수 우려 해소…중구, 태화시장 배수펌프장 준공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2월 11일 오후 3시 태화시장 배수펌프장(태화동 37-10번지)에서 ‘태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태화시장 배수펌프장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김두겸 울산시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 의원, 자생단체장,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태화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은 지난 2016년 태풍

북구,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성과공유회를 열었다.북구는 지난해 129건의 주민제안을 접수해 70건, 12억6천만원을 올해 예산에 반영했다. 주요 예산 반영 사업으로는 육교 아래 등 방범용 cctv 설치(1억원), 대리공원 내 맨발산책길 조성(1억원) 등이 있다.북구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위원과 주민자치위원, 청소년과 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