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 서비스 개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4 23:39:13
  • -
  • +
  • 인쇄
2월 24일 목요일부터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에서 제공
▲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 서비스 개시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한국교육방송공사와 함께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문학 무료강의 콘텐츠’를 제작해 2월 24일부터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이번 인문학 강의 콘텐츠는 취업준비생에게도 ‘인문학적 소양’이 필요하다는 디지털·스타트업 현장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기획됐다.

전문가들은 최근 주목받는 디지털 스타트업에서는 ‘기술과 비즈니스를 접목할 수 있는 역량’, ‘문제 공감능력과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며 숙련된 기술과 지식만큼이나 인문학적 소양이 중요하다고 한다.

이번 콘텐츠는 ‘인문소양’, ‘경제경영’, ‘문화예술’ 각 3개 분야 80개 강의로 이루어졌다.

각 강의는 4편의 세부 주제를 담은 영상으로 구성된다.

80개의 강의에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흡인력 있는 강의를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섰다.

‘인문학자 김경집의 6I 사고 혁명’의 저자인 가톨릭대 김경집 교수는 ‘콘텐츠의 블루오션, 인문학’ 강의를 통해 ‘왜 인문학인가’를 이야기하며 궁금한뇌연구소 장동선 대표는 ‘영화로 보는 취준생 필수 과학 키워드’ 강의를 통해 ‘메타버스 시대의 인재상’ 등 취업준비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교양지식을 키워드 중심으로 설명한다.

이외에도 서울대학교 인문학교육원 김헌 교수, 인공지능 전문가 이경일 대표, 모두의연구소 정지훈 박사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이자 청년 세대들에게 잘 알려진 유명인들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경제경영’, ‘문화예술’ 분야 강의에는 취업을 준비하는 2030세대와 친숙한 유명인들이 참가한다.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 인피니트의 성규, 원더걸스 혜림 등 인기 아이돌과 함께 백만 유튜버 한유라 등이 출연해 취업 준비를 위한 인문학 학습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80개의 인문학 강의 콘텐츠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에 방문해 누구나 원하는 강의부터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공동 기획한 EBS에서도 2월 28일부터 ‘내:일을 여는 인문학’이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편성해 이번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한편 취업준비생을 위한 강의 지원은 구직역량 강화 콘텐츠로도 새롭게 제공된다.

23개의 구직역량 강의에는 전·현직자와의 인터뷰 및 멘토링,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비법, 의사소통 및 기획력 및 팀워크 배양 방법이 알차게 담겼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구직역량 강화 강의 콘텐츠도 2월 24일부터 스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 류경희 국장은 “직업생활에서 기술이나 숙련도 중요하지만 인문학적 소양은 기술과 숙련을 통합하는 촉매제”라고 말하며 “이번 인문학 강의 콘텐츠를 통해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넓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오창헌 원장은 “쉽고 친근하게 수강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그간 기술공학 분야 위주로 개발된 스텝 직업훈련 콘텐츠와 차별성을 두었다”고 하며 “누구나 가입만 하면 무료로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이 이번 콘텐츠를 통해 EBS와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 유아 대상 제5차 책 읽어주기 교실 성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은 9월 28일 유아기부터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운영한 ‘2025년 5차 책 읽어주기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5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7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김미영 동화구연가의 지도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주제에 맞춘 창의적인 독후 활동이 이뤄

포토존으로 변신한 목포시 홍보관, 박람회 최고 인기 명소

[뉴스스텝] 10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에서 운영 중인 목포시 홍보관이 참신한 연출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이번 박람회에서 목포시는 다른 시‧군 홍보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산물 전시나 관광 사진 소개 대신, 주요 관광지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다채롭고 입체적인 공간을 선보였다. 발랄하고 귀여운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돼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찾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박람회 속 인기 포토존으

완도군, 바다의 산삼 '전복' 우수성 도시민들에게 알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에서 열린 ‘2025 전라남도 큰 잔치 직거래 장터’에 참가해 우수 특산물을 선보였다.직거래 장터는 전남을 대표하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을 시중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으로 홍보관, 판매관, 귀농·귀촌 등 총 94개 부스가 운영됐다.완도군은 정화 작용이 뛰어난 맥반석으로 형성된 청정 해역에서 미역과 다시마 등을 먹고 자란 ‘바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