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꽃 10만송이 판매 이벤트’온라인 판매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4 15:11:28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간소화된 졸업식, 입학식에서의 꽃 수요가 줄어드는 가운데 “강원 꽃 10만송이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11일까지로 인터넷, 전용 앱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화훼농가에서 생산한 백합 등 6개 품종의 10만송이를 공급하고 강원도는 포장재를 지원한다.

현지 화훼 재배농가에 따르면, 마켓컬리의 경우 납품까지만 생산자가 담당하고 이후 반품처리, 소비자 불만 등은 모두 마켓컬리가 전담 대응해주기 때문에 농가들의 호응도가 높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21년 2월에 강원도가 주식회사 컬리와 체결한 ‘강원 꽃·농특산물 마켓컬리 내 입점판매 업무협약’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지난해에도 튤립 6만송이를 마켓컬리를 통해 판매해 소비자는 물론이고 생산자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강원도 최덕순 유통원예과장은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모바일 채널유통이 활성화 되도록 확대해 소비트랜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하고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