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가입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4 09:35:10
  • -
  • +
  • 인쇄
평창군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가자 51명 선착순 모집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자동차 주행거리 단축실적을 평가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가자 51명을 오는 3월 2일부터 4월 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생활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것을 활성화하기 위해 가정과 상가 등 건축물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탄소포인트제도를 자동차까지 확대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도 참여 대상은 평창군에 등록한 차량 중 비사업용 승용·승합차로 휘발유와 경유, LPG가스 연료를 사용하는 차량으로 전기와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1인 1대 차량만 참여 가능하다.

자동차 주행거리 단축 실적 평가는 누적 주행거리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주행거리의 감축률과 감축량으로 실적을 평가해 최대 현금 10만원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참여 희망자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도 누리집에 회원가입 후 차종 확인이 가능한 차량 전면사진, 누적 주행거리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 및 자동차등록원부 사진을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