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외식 품목 가격동향 조사 결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3 22: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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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2월 23일터 매주 외식 프랜차이즈 12개 품목 조사 결과 발표
▲ 농림축산식품부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2월 23일 외식 프랜차이즈 12개 품목에 대한 주요 메뉴 가격을 조사해 결과를 공개한다.

이번 조사는 범부처 물가안정대책의 일환으로 소비자가 자주 찾는 외식품목에 대한 주요 업체별 가격을 한 번에 모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합리적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가맹점 수 등을 고려해 품목별 조사대상 프랜차이즈 브랜드 총 62개를 선정했고 각 브랜드별 15개 매장을 표본으로 선정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공식 누리집 및 온라인 모니터링을 통해 조사 브랜드 지역별 매장의 대표메뉴 1~3개의 가격을 조사했으며 매주 수요일에 전월·전주 대비 인상률 등 가격 동향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누리집 등에 게시한다.

2월 3주 차 조사에서 총 62개 브랜드 중 46개는 인상되지 않았으나, 16개는 인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죽은 전월 대비 4.0%, 햄버거는 1.1~10.0%, 치킨은 5.9~6.7%, 떡볶이는 5.4~28.7%, 피자는 3.2~20.2%, 커피는 2.9~8.2%, 설렁탕은 1.8%가 올라 외식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농식품부는 최근 4개월간 프랜차이즈 가격 인상 동향을 언급하며 식재료비 및 인건비 인상, 배달 수수료 부담 등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해 가격을 인상하지 않은 브랜드가 상당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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