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보드게임활용 청소년 돌봄교사양성 교육과정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2 09:36:32
  • -
  • +
  • 인쇄
▲ 횡성군, 보드게임활용 청소년 돌봄교사양성 교육과정 진행
[뉴스스텝] 횡성군은 21일 둔내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주민공유공간에서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한 청소년 돌봄교사양성 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둔내면을 비롯해 횡성읍, 안흥면 등 다양한 지역에서 모두 18명의 군민이 신청하는 등 청소년 돌봄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30시간 이수 후 시험을 통과한 교육생에게는 교육기능성,보드게임 지도사 2급 자격증이 수여되며 향후에는 관내 중학교 자율학기제 등과 연계해 돌봄 실습도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개최됐다.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 함광민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는 의사소통능력, 창의력, 비판적 사고력, 협업력 등 4C영역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청소년과 학부모 상호간 친화력을 높이고 협업과 사회성을 강화하는 등 긍정적 효과를 기대한다.

또한, 청소년을 직접 돌봄 교육하는 선순환 인력양성 시스템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어 향후 창업과 일자리 창출로도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