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시민상생지원금 90% 지급. 오는 28일 신청 마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22 08:55:36
  • -
  • +
  • 인쇄
▲ 삼척시, 시민상생지원금 90% 지급. 오는 28일 신청 마감
[뉴스스텝] 삼척시가 경기 침체에 따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 시민에게 1인당 20만원 씩 삼척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는 시민 상생지원금 신청이 오는 28일 마감된다.

지난 2월 14일부터 지급을 시작한 시민 상생지원금은 지급대상 63,429명 가운데, 지난 20일까지 90%인 57,100명에게 총 114억2천만원을 지급했다.

삼척시는 지원금의 신속한 지급과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월 14일부터 2월 16일까지 3일 동안 동지역 99개 마을에 시청직원 760여명을 파견해 현장에서 직접 지급을 실시했으며 읍면지역은 자체 인력 및 본청 파견 직원을 활용해 마을에서 직접 시민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

아직까지 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한 시민은 2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또한, 지급받은 지원금은 오는 6월 30일까지 삼척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해야 한다.

삼척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이통장회의 안내 및 마을 방송을 실시하는 등 신청 마감일인 오는 28일까지 미 신청자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고령자, 독거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경우 찾아가는 방문 신청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 상생지원금이 소상공인뿐 아니라, 모든 시민에게 용기와 희망이 되고 단계적으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며 “신청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으므로 미신청자들은 마감일인 오는 28일까지 꼭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찾아 민생 살펴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섰다. 진 구청장은 11일 오전 까치산시장을 찾아 곳곳을 돌며 상인들과 장을 보러 나온 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상인회 관계자와 시장 내 순댓국집에서 점심을 먹으며 상인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체감 경기와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시장 곳곳의 점포를 방문해 한과, 딸기, 떡 등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하며 장바구니 체감 물가도 살

설맞이 전통시장 찾아 온정 나눈 이승로 성북구청장, 상인들과 따뜻한 소통 횡보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민생현황 점검과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성북구는 2월 10일 길음시장을 시작으로 돈암시장, 정릉시장, 정릉아리랑시장, 장위전통시장, 돌곶이시장 등 관내 6개 전통시장을 차례로 방문해 전통시장 안전 관리와 민생현황을 점검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2040 광진 재창조플랜을 한눈에…'광진 도시계획+' 온라인 정보 시스템 새 단장

[뉴스스텝] 광진구는 우리 동네 도시계획과 개발 현황을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광진 도시계획+’(https://b2g.geodikt.com)를 전면 개편하고 정식 운영한다. ‘광진 도시계획+’는 지난해 광진구민이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한 중장기 도시 비전 ‘2040 광진 재창조플랜’을 공유하기 위해 구축한 도시계획정보 시스템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4대 권역별 발전 전략과 핵심 사업 현황 도시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