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간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8 23:30:16
  • -
  • +
  • 인쇄
국가인재원 내 과학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휴게공간 조성 등
▲ 핵융합 발전 실험로(KSTAR) VR시뮬레이션 영상 및 초전도 자석 실물(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뉴스스텝] 국립과천과학관은 2월 18일 ‘과학전시존’ 설치 및 전시품 연계 교육콘텐츠 공동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과 체결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국가 핵심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1949년 설치된 기관으로서 국가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공직자세 및 리더십, 글로벌교육 등 약 1,556개 과정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과학전시존’은 국가인재원 원장이 지난 2021년 12월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제안했고 그 이후 국가인재원 진천 본원 휴게 공간에 오는 4월까지 설치하기로 했다.

‘과학전시존’은 과학하는 ‘이유’와 ‘방법’ 그리고 과학의 ‘성과’라는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꾸며질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및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등 7개 국내 정부출연들의 연구성과를 수증받아 전시함으로써 현재 연구 중인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교육생들의 관심과 친근감을 갖게 할 것이다.

또한, 국가인재원의 주요 교육대상자들이 20~30대의 신규공무원인 점을 감안해 젊은 층에 관심을 끌어낼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체험물 등을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주요 과학 전시·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및 상호교육, 인재 개발양성을 위한 연수 및 강연 등 다양한 학술커뮤니티 활동, 직원의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교육 관련시설, 지식정보자원, 인적자원 등의 공동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은 이번 ‘과학전시존’ 설치·운영을 통해 “국가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공직자들이 ‘과학하는 것’에 대한 더 많은 이해와 과학기술을 가까이 하면서 과학적 소양을 키우는 기회로 활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