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양록장학생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5 11:04:53
  • -
  • +
  • 인쇄
고등·대학생에 학력우수·예체능특기·특별장학금 50만~200만원
▲ 2022년 양록장학생 선발
[뉴스스텝] 양구지역 향토인재 육성의 산실인 양록장학회가 2022년 양록장학생을 선발한다.

양록장학금은 학력우수 장학금, 예체능특기 장학금과 특별장학금 등이다.

장학금은 양구군에 주소를 둔 군민 또는 군민의 자녀로서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받을 수 있다.

고등학생은 양구고와 양구여고의 입학생 및 재학생, 국내·외 고등학교 입학생이거나 재학 중인 예체능 특기자가 대상이며 대학생은 국내 대학 입학생 및 재학생, 국내·외 대학교 입학생 및 재학 중인 예체능 특기자, 국외 대학교 입학생 및 편입생 등이 대상이다.

그러나 원격대학, 학점은행제 교육원 및 전문학교, 생활비를 지원받는 특수대학, 신청자가 공무원·회사원 등 직업 소유자인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장학금은 7일 현재 학생 또는 학생의 부모가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해 거주한 자가 신청할 수 있다.

학력우수 장학금 대학생과 국외 우수대학교 학생의 경우 지역 내 중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자는 7일 현재 학생과 학생의 부모가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해야 한다.

학력우수 장학금과 예체능특기 장학금, 저소득주민 자녀 장학금, 예체능 팀 장학금에 해당되는 고등학생에게는 50만원을, 지역 중학교별 최고성적 졸업자인 고등학생에게는 8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학력우수 장학금과 예체능특기 장학금, 저소득주민 자녀 장학금, 국외 우수대학교 학생 장학금, 예체능 팀 장학금에 해당되는 대학생에게는 200만원이 지급된다.

이에 따라 양록장학회는 14일부터 3월11일까지 군청에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의 방법으로 지급신청을 접수한다.

양록장학회는 정기총회를 열어 심의해 3~4월 중 양구군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고 장학증서 및 서한문을 우편으로 발송하며 신청할 때 기재한 금융계좌로 4월11일 장학금을 입금할 예정이다.

한편 미래에 지역과 국가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향토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지난 1996년 2월 설립된 양록장학회는 1996년부터 지난해까지 4893명에게 54억9100만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구단주 티켓북 1호 구매!

[뉴스스텝] 김천상무 배낙호 구단주가 티켓북 1호 구매자로 나서며 올 시즌 흥행에 힘을 보탰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2월 11일, 김천시청에서 배낙호 구단주의 티켓북 1호 구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홈경기 관람 문화 확산을 통해 김천시민들이 축구로 하나되는 행복에 동참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됐다.배낙호 구단주는 티켓북을 직접 구매하며 올 시즌에도 많은 시민과 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단에 힘을

충남도, 해저터널 사고 대응력 강화

[뉴스스텝] 충남소방본부는 11일 충남119특수대응단이 보령 해저터널 일원에서 해저터널 재난 대응 합동 훈련을 추진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해저터널 사고 대응 체계를 확립해 터널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충남119특수대응단은 해저터널 내 역주행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초기 대응부터 현장 도착 후 관계기관 협업, 인명구조 및 차량 화재 진압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는

대전 중구, 대전 최초 돌봄콜택시 ‘온마을콜택시’ 운영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11일 대전중부모범운전자회(회장 서보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거동이 불편한 통합돌봄 대상자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온마을콜택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요양보호사나 활동지원사의 동행 지원을 받기 어려워 병원 진료 등 필수적인 외출에 불편을 겪는 돌봄 대상자를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온마을콜택시 운영을 통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 내 안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