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과 직역연금의 연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의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8 22:21:43
  • -
  • +
  • 인쇄
공적연금연계협의체 구성 등
▲ 보건복지부

[뉴스스텝]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과 직역연금의 연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2월 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은 ‘국민연금과 직역연금의 연계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에 따라 시행령으로 위임한 사항을 규정하고 공적연금 연계제도 운영상 미비점을 개선·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역연금 퇴직급여 등을 지급받은 이후 국민연금과 직역연금의 가입기간 연계 신청을 하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가입기간 연계를 위해 신청인이 기존에 지급받은 직역연금 퇴직급여를 반납할 경우, 재직기간과 관계없이 반납금 납부횟수를 정할 수 있도록 해 연계신청자의 편의를 개선했다.

연계급여 제도가 안정화되고 연계급여정보시스템 운영 등 실무적 논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연계급여심의위원회’를 실무적 수준의 논의를 위한 ‘공적연금연계협의체’로 재구성해 운영하도록 했다.

보건복지부 연금정책국 관계자는 “이번 공적연금연계협의체 구성으로 연계제도의 실무적 논의를 활성화해 제도 운영 및 발전에 기여하고 반납금 등의 납부방법 개선을 통해 연계신청인의 편의를 제공하고 납부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양 건재부문 안양공장, 군포시에 500만원 현금 기탁

[뉴스스텝] 군포시는 지난 11일 주식회사 동양 건재부문 안양공장으로 부터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기탁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동양 건재부문 안양공장 공장장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담소를 나눴다.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정정태 공장장은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며, 군포시 관내 기업으로 이웃과 사회를 생각하는 건강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하은호 군포시장

안산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주의 및 예방 당부

[뉴스스텝] 안산시는 최근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영유아 및 관련 시설의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고 12일 밝혔다.질병관리청이 운영하는 병원급 210개소의 장관감염증 표본감시 결과,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수가 증가 추세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특히, 작년 11월 5주 동기간 대비 환자수는 58.8% 증가하고, 이 중 0~6세 영유아 비중이 29.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 서울주소방서 서문교 소방위, ‘2025년 영웅소방관’ 선정

[뉴스스텝] 울산소방본부는 서울주소방서 서문교 소방위가 지난 11일 열린 ‘2025년 영웅소방관 시상식’에서 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올해로 20회를 맞은 ‘영웅소방관’ 시상식은 에쓰-오일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진정한 영웅들을 조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매년 전국에서 8명의 소방관만이 선정되는 만큼 그 의미는 더욱 깊다.2002년 9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