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학습 누리집, 공공기관에 첫 개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2-04 12:49:33
  • -
  • +
  • 인쇄
3일부터 ‘나라배움터’ 서비스 시작, 기관·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공무원 학습 누리집, 공공기관에 첫 개방
[뉴스스텝] 올해부터 공무원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나라배움터’가 공공기관에 처음 개방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3일부터 ‘2022년도 나라배움터 온라인학습 서비스’를 시작하고 국가·지방자치단체 외 공공기관을 포함해 총 140여 개 기관에 나라배움터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나라배움터’는 컴퓨터와 이동통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내 손 안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무원 온라인 학습 누리집이다.

공직가치, 지도력, 직무 등 공직 특화 과정은 물론 인문, 생활건강까지 폭넓은 분야의 학습 자료를 정규과정, 짧은 학습 영상, 전자책, 소리책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기관마다 각각 운영하고 있던 학습 누리집을 ’나라배움터‘로 통합해 청렴, 폭력예방 등 법정 필수교육을 제공하고 전문분야 콘텐츠 등을 공동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에는 국가공무원 대상으로만 운영했던 ’나라배움터‘를 50여 개 공공기관도 활용할 수 있도록 처음으로 개방했다.

특히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학습 비서‘ 서비스를 도입해 소속 기관 추천 또는 인기 과정 등 기관·개인에 맞는 교육을 제공한다.

맞춤형 서비스는 신규·주제·인기 과정뿐만 아니라 학습 이력을 분석해 과정을 추천하고 학습 종료가 임박하면 학습 참여를 독려하는 메일 문자 등의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디지털에 익숙한 새천년세대 공무원들이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짧은 학습 영상 전용 페이지도 개설했다.

콘텐츠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정책환경 변화에 맞는 기획을 확대했고 만화, 유튜브 등을 활용한 콘텐츠로 학습자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 지도력, 직무역량 분야 과정을 추가 개설해 지난해 5000편이었던 콘텐츠를 5800편 이상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올해도 공무원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나라배움터‘를 통해 공직자들의 자기개발과 각급기관의 직장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디지털 시대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관련 콘텐츠를 개발, 보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고액체납자 징수활동 평가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경기도 고액 체납자 징수활동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시는 올해 지방세 체납관리 종합평가 우수상을 비롯해 지방세정 분야 4관왕을 달성하는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이번 평가는 올해 고액·상습 체납자의 가택수색을 통해 압류한 동산, 압류 부동산의 공매 추진 실적을 기준으로 이뤄졌다.시는 지난 10월 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가택수색 등 강

용인특례시, 3년 연속 '경기도 교통분야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경기도의 ‘2025년 교통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뽑히면서 2023년부터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도는 도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로 4개 집단으로 나눠 교통 일반, 교통안전, 택시 행정, 대중교통, 교통정보 등 교통 분야 전반을 평가했다.평가 결과 시는 인구수에 따라 A그룹(67만 명 이상)에서 최고 득점을 받아 도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횡단

"지역 안전 파수꾼" 도봉구 지역자율방재단, 정기회의서 내년도 활동 방향 논의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는 지난 12월 5일 도봉구청 인근에서 도봉구 지역자율방재단(이하 방재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회의에는 방재단 단장과 14개 동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날 이들은 올 한해 방재단의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방재단은 도봉구민들로 구성돼 각종 재난, 안전사고의 예방·대비·대응·복구 활동을 수행하는 민간 자율 조직이다.올 한해 방재단은 지역 안전 수호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