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은 한국잡월드에서” 전시·VR체험·공연 등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4 17:06:42
  • -
  • +
  • 인쇄
태양광 에너지로 3천km 완주, 국민대 자동차동아리가 제작한 ‘만세’ 전시
▲ “겨울방학은 한국잡월드에서” 전시·VR체험·공연 등 ‘풍성’

[뉴스스텝]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가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전시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층 로비에서는 1월 24일부터 2월 11일까지 국민대학교 태양광 자동차 동아리 ‘KUST’가 직접 제작한 태양광 자동차 ‘만세’와 전기자동차 ‘범’을 전시한다.

태양광 자동차 ‘만세’는 태양광 에너지만을 동력으로 호주 국토 3,022km를 달리는 세계 태양광 자동차대회에 참가해 완주했으며 전기자동차 ‘범’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주최로 열린 2021년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서 76개 대학 113개 팀 중 Formula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한국잡월드는 로비 공간 등을 활용해 전시 공연 등 무대가 필요한 대학생들에게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콘텐츠를 다양화해 어린이·청소년 등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무인 자동차 엔지니어 등을 체험하는 ‘미래직업 VR 체험존’, 로봇과 함께 인공지능 관련 직업정보를 알아보는 ‘인공지능 존’을 운영한다.

한편 나래울 극장에서는 1월 28일부터 2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어린이 가족뮤지컬 ‘고양이 캣츠’를 선보인다.

금요일에는 11시, 오후 2시에, 토요일에는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에 공연된다.

극 중 고양이 캐릭터들이 풀어내는 가지각색의 사연을 통해 아이들이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극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도록 배우들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와 영상들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한국잡월드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잡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 2025년 3분기 ‘행복을 쏩니다’ 주인공 선정

[뉴스스텝]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은 ‘고생하는 조합원 선발’ 사업의 2025년 3분기 주인공으로 일자리경제과 박희진 조합원을 선정하고, 행복배달통을 전달했다.‘행복을 쏩니다’행복배달통 사업은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의 신규 사업으로, 지난 2분기에 이어 조합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운영되고 있다. 이번 선정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절차를 거쳐 박희진 조합원이 주인공으로 선정됐다.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

대구시의회, 건설현장과 인근 상권의 상생으로 지역 경제 활력 모색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윤권근 의원(달서구5)이 12월 16일, 제321회 정례회에서 지역건설산업으로 인한 지역 상권 활성화와 건설고용 안정화를 골자로 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한다.윤 의원은 “건설산업은 지역 경제 전반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매우 큰 특징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건설 현장 인근의 지역 식당을 이용하는 대신 ‘함바집’으로 불리는

곡성군, 전남 농촌진흥사업·국제농업박람회 종합평가 “우수상” 동시 수상

[뉴스스텝] 곡성군은 2025년 전라남도가 주관한 ‘전남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와 ‘국제농업박람회 종합평가’에서 각각 우수상을 받으며 지역 농업 발전 분야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남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는 농업기술 보급, 농업인 교육, 현장 지도 활동, 지역 특화작목 육성, 농가 소득 증대 등 농촌진흥사업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곡성군은 현장 중심의 맞춤형 영농기술 교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