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7 21:41:10
  • -
  • +
  • 인쇄
국민이 직접 기록하는 날씨… 2월 15일까지 접수, 총상금 1800만원
▲ 제39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포스터

[뉴스스텝] 기상청은 다양한 기상현상을 국민이 직접 기록함으로써, 기상 및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시키기 위해 ‘제39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1월 17일부터 2월 15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을 함께 공모하되, 영상은 특별상 부문으로 별도 평가한다.

공모 주제는 △일상 속 신비로운 기상·기후 현상 △기후변화로 인한 현상 △가뭄, 홍수, 대설, 태풍, 지진 등으로 빚어지는 자연재해 현상 △날씨와 함께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 등으로 이를 표현한 사진 또는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사진 부문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입선, 영상 부문 특별상 등 총 40점을 시상한다.

특히 사진 부문의 입선을 제외한 수상 후보작 7점에 대해서는 전문 심사위원 평가와 국민투표를 함께 진행해, 공정성과 국민 참여 기회를 높여 심사를 진행한다.

수상작은 3월 16일에 기상청 누리집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 전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서 진행될 예정이며 대전을 비롯한 전국에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안개, 구름, 무지개, 태풍 등 다양한 기상기후 현상을 기록한 지난 수상작 898점은 기상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광석 기상청장은 “아름다운 기상 현상뿐만 아니라 기후위기 속 급변하는 날씨를 국민이 직접 참여해 기록하고 이를 공유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날씨의 신비로움과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상 현상의 심각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국민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백란라이온스클럽, 부산 동래구에 성품 전달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10일 백란라이온스클럽(회장 조명숙)으로부터 여성 속옷 1,150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품은 동래구 등대지기 푸드마켓에 전달되어 생활용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무료 나눔될 예정이다. 조명숙 회장은 “지역 여성들의 어려운 상황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여성의 건강 및 행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

국세청, 2025년 불성실 기부금수령단체·조세포탈범·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및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 위반자 명단 공개

[뉴스스텝] 국세청은 12월 12일 불성실 기부금수령단체, 조세포탈범, 해외금융계좌 신고의무 위반자, 세금계산서 발급의무 등 위반자의 인적사항 등을 국세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명단 공개 대상은 국세정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불성실 기부금수령단체는 거짓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했거나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따른 의무의 불이행으로 세금을 추징당한 단체 등으로, 이번에는 실제 기부금 수령액보다 많은

부산시의회 박진수 의원, 공공시설 ‘픽시 반입·대여 금지’명문화… 전국 최초 실질적 규제

[뉴스스텝] 2025년 12월, 박진수 부산광역시의원은 '부산광역시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며, 브레이크 미장착 자전거(일명 ‘픽시형 자전거’)의 공공장소 반입 및 대여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를 통과했으며, 이번 조례안은 전국 최초로 실질적 규제를 명문화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박 의원은 “픽시형 자전거는 구조적으로 제동장치가 없어 도로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