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신청·접수 1월 21일 부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1 09:33:23
  • -
  • +
  • 인쇄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금년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지원사업을 2년차 추진하는 것으로 도내 임산부 2,694명에게 청정한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함으로서 소비가 생산·유통을 견인하고 저출산 문제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본 사업의 안정적 공급망 구축과 촘촘한 사업시행 준비를 위해 임산부 신청·접수는 2022년 1월 21일 10시부터 온라인 쇼핑몰 과 읍면동 동시 시작한다.

지원대상은 사업신청일 현재 임신부 및 2021월 1일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로 사업대상 임산부로 확정되면 1인당 연간 48만원 을 지원한다.

다만, 읍면동 방문 신청을 하는 임산부는 출생증명서 임신출산 확인서 산모수첩 등을 준비해야 한다.

금년도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이어서 임산부가 안전하고 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신청을 우선 홍보해 임산부가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별도의 증빙 없이 비대면 자격검증을 통해 사업신청이 완료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강원도 김복진 농정국장은 금주 중점 홍보기간을 두고 18개 시군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임산부 신청·접수를 1월 21일부터 개시하고 공급시스템은 2월말까지 완료해 3월 중 임산부가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찾아가는 우리마을 건강 주치의', 어르신과 함께 합니다

[뉴스스텝] 강릉시 주문진통합보건지소는 오는 13일부터 12월까지 의료취약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돌봄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우리마을 건강주치의'사업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북부권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경로당과 복지센터를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 의료지원 서비스로, 지난해 신설된‘방내2리 경로당’을 첫 시작으로,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 건강 돌봄을 제공할

홍성군,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뉴스스텝] 홍성군은 장애인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립 지원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26년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장애 유형과 정도, 개인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관내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총 3개 기관·단체를 선정해 개소당 최대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

예산군, 설 명절 맞아 자활근로사업단 격려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1일 자활근로사업단 ‘푸른약속’을 방문해 명절 위문활동을 펼쳤다.이번 방문은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한 위문활동의 하나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자활근로 참여 주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택중 부군수는 이날 푸른약속 사업단에서 다회용기 대여와 세척·배송 작업 현장을 둘러보고 18명의 자활근로 참여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